Novelle

노죽음 선언식 - 0

아스프빌즈 2023. 2. 9. 16:20



어떤 작품에서든 죽는 여자 역할만 하는 여자. 이제 더이상 죽기 싫어! 라고 외치다. 어느 날은 밥먹다 급체를 해서, 어느 날은 대낮에 졸음운전을 하는 덤프트럭에 치여서, 온세상을 시끌벅적하게 만든 연쇄살인마에게 잡혀서, 그것도 잡히지 않으려고 발악을 하는 범인과 길거리에서 정면으로 마주쳐서, 그것도 아니면 보험 사기로 보험금을 타내려는 남편 때문에, 그것도 아니면 남편의 애인 때문에. 어찌됐든간에 그녀를 죽이는 사람의 사연을 설명하기에 딱 알맞는. 그 정도로 죽고 사라지는 여자, 난 그런 여자가 아니다. 어찌됐든 난 더 이상 죽지 않겠어. 살아나겠어! 부활이든, 사실 알고보니 죽지는 않았다는 반전이든, 어찌됐건 난 죽지 않는 인간이라는 결론만 따내겠어. 앞으로는 NO죽음을 선언하겠다.

 

어떻게해야 안 죽지?

부활 가능한 시나리오 리스트를 작성해보자.

 

 

1. 내가 죽는 영화의 마지막 편집과정에 몰래 숨어들가서, <파이트클럽>의 타일러 더든처럼 필름에 내가 살아남았다는 증거(발랄하게 살아남아 찍은 컷)를 몰래 심는다.

1-1. 유명한 영화 블로거나 유투브 리뷰어, 평론가에게 숨은 힌트를 제보한다.

1-2. 사람들은 그 컷을 캡쳐하기 위해 영화를 다운받는다.

1-3. 심지어 직접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유투브 간단리뷰로 그 컷을 본다.

1-4. 저 여자 뭐지? 싶다.

1-5. 그 여자 이름이 뭐래? 실제로는 어떻게 생겼대? 더이상 죽기가 왜 싫대? 질문이 파생된다. 동시에 영화사가 나를 고소한다.

1-6. 그 여자, 더이상 죽지 않고 살아있는 인물로 캐스팅되다! 식의 기사가 나온다.

1-7. '죽는 게 지긋지긋하더라구요.' '뭐라도 해야 했어요.' 등의 타이틀로 단독 인터뷰 기사가 나온다. 고소가 취하된다.

1-8. 이후 산 인물로 승승장구한다. 탑스타가 된다.

1-9. 그러다 삶과 죽음을 모두 경험하는 인물로 연기한다. 또 대박 기사가 난다.

1-10. 철학적인 부활 성공.

 

 

2. <그것이 알고싶다>에 사실은 아직 죽은 게 아니라는 제보를 한다.

2-1. 그알팀은 처음엔 진지하게 들어주다가 내가 죽었다는 게 픽션 작품 속이라는 걸 알고 수신차단한다.

2-2. 지인, 가족의 아이디를 다 빌려서 계속 제보한다.

2-3. 이제 그알팀은 픽션 속 죽음을 허위제보하는 나에 대해 제보를 받는다.

2-4. 나에게 이메일 아이디와 번호를 뺏긴 지인과 가족들이 그동안의 나에 대해 제보를 한다.

2-5. 그알팀이 나에게 직접 찾아온다.

2-6. 난 준비해왔던 노죽음 선언을 한다.

2-7. 방송가는 그런 나를 미친년의 일종으로 주목한다.

2-8. 죽은 여자는 미친 여자가 되어 다시 부활한다.

2-9. 존재성이 변한 부활 성공.

 

 

 

3. 내가 죽어 무덤에 묻힌 시퀀스를 시작으로 무덤을 파고 나오는 프리퀄 영화를 제작한다.

3-1. 초저예산 영화, 개성강한 독립영화라는 소문을 낸다.

3-2. 예술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은 비주류 영화에서 새로운 흐름을 발견했다며 블로그 혹은 칼럼을 낸다.

3-3. 거장 감독이 신인 배우 및 신인 작가를 훑어보던 와중에 나에 대한 기사를 발견한다.

3-4. 스팸 메일로 가득 찬 메일함에 거장 감독의 영화사의 메일이 도착해있지만 당연히 난 발견하지 못한다.

3-5. 환경보호를 위해 그동안의 스팸메일을 포함한 전체메일을 영구삭제한다.

3-6. 이제 다른 영화사들까지 맞붙어 나를 찾기에 혈안이다.

3-7. 나는 단순에 신비주의 전략을 가진 배우가 된다.

3-8. 선택권은 이제 나에게. 나는 나를 정말이지 이렇게 잘 살릴 수 없는 감독을 고른다.

3-9. 그 감독과 함께 한 작품이 할리우드와 유럽까지 진출한다. 

3-10. 베를린 영화제에  출품이 되고, 나는 무스타파 케밥을 먹으며 결과를 기다린다. 황금 곰상을 받는다.

3-11. 베를린에서 부활 성공.

 

 

4. 이제껏 영화에서 어이없게 죽어간 모든 여자들을 불러내서 단체 부활식을 한다.

4-1. 얼마나 많은 여자들이 가짜 피 분장을 뒤집어 썼는지에 대해 토론한다.

4-2. 거기에 불필요한 노출과 쓸데없는 클로즈업에 대해 너나 할것 없이 쌍욕을 내뱉는다.

4-3. 나는 더 했다며 하나둘씩 과열된 양상을 보인다.

4-4. 잠깐 휴식한다.

4-5. 다시 진정하고 가짜피를 뒤집어 쓰지 않겠다는 다짐을 진짜 혈서로 써내려간다.

4-6. 이 여자들을 그렇게 죽였던 모든 영화 관련자들에게 수천장의 혈서를 발송한다.

4-7. 혈서 논란이 일고 그럼 이제부터는 남자들만 죽어야하냐며 온라인상에서 또 싸움이 난다.

4-8. 현실 세계에서 이 여자들은 더이상 죽지 않고 그냥 살아간다.

4-9. 단체 부활 성공.